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김포국제공항, 세계공항서비스평가(ASQ) 동규모공항 3년 연속 1위 달성 !
2013.6.11 (화)
1846320863_cPIh2LpM_bg-banner-DGRE-main.png

김포국제공항, 세계공항서비스평가 동규모공항 3년 연속 1위 달성 !






김포국제공항이 세계공항서비스평가(ASQ : Airport Service Quality)에서 3년 연속 동규모 공항 1위를 수상했다.



※ 동규모공항 : 연간 이용객 기준 15~25백만명

 

국제공항협회(ACI ; Airports Council International)가 주관하는 세계공항서비스평가는 공항운영 및 시설 등 총 34개

항목에 대해 전 세계 항공여객을 대상으로 한 면접설문조사를 통해 전세계 공항의 서비스품질을 측정하게 된다.

 

김포국제공항은 공항접근성, 체크인, 보안검색, 인터넷 접근성 및 수하물 수취속도 등 

총 34개 항목 중 30개 항목에서 동규모 공항 1위를 차지하였다.

 

특히김포국제공항은 지난 1980년 완공되어 현재 노후화 된 시설이 있지만, VOC(고객의 소리) 구축하여 

원들이 고객의 제안과 불만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이를 서비스개선에 적극 반영하였다,



또한 스마트폰을 이용한 항공권 예약, 발권서비스인 모바일 탑승서비스 시행 등 출입국 소요시간 단축을 통해 탑승수속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었다.




한국공항공사 성시철사장은 세계공항서비스평가(ASQ) 3년 연속 1위는 이를 달성하기위해 노력한 공사직원, 상주기관, 항공사, 협력업체 종사원 등 

공항 가족의 덕분”이라고 밝히고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해 고객 중심의 글로벌 공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출처 : 한국공항공사


여행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