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서울시, 한강공원의 7개 분수 본격 운영 시작!
2017.4.28 (금)
[트래블맵] 서울시, 한강공원의 7개 분수 본격 운영 시작!

 

[트래블맵서울여행] 서울시, 한강공원의 7개 분수 본격 운영 시작

서울시 한강공원의 7개 분수를 오는 4월 29일부터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4월 1일부터 운영 중인 반포한강공원 달빛무지개분수와 여의도한강공원 물빛광장분수에 이어 4월 29일부터 뚝섬공원 음악․벽천․조형물분수, 여의도공원 수상․안개분수, 난지공원 거울분수, 이촌공원 벽천분수 7개 분수가 본격 가동 시작하여 10월 31일까지 운영된다.

 

6월 23일부터는 물놀이장 개장과 함께 난지한강공원 물놀이장분수와 뚝섬한강공원 물보라분수를 가동하여 8월 27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각 분수별 특징을 살펴보면 먼저, 반포한강공원의 빛무지개분수는 반포대교에 위치한 총 1,140m의 세계 최장 분수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한강의 명물로 시민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여의도한강공원의 가족 단위 수변 휴양시설로 사랑받고 있는 물빛광장분수는 지형의 낙차를 이용하여 물의 흐름을 시·청각화한 수경시설로서 각종 공연 등 문화행사와 어우러져 가족나들이에 적합한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뚝섬한강공원 음악분수는 넓게 트여있는 수변광장과 어우러지는 바닥형 음악분수로 주변 공간의 특성을 잘 활용하여 접근성이 좋아 인기가 많다.

 

뚝섬한강공원의 물보라분수는 야간에 한강 물위 스크린에 보여지는 애니메이션 등의 영상이미지와 함께 화려한 야간 음악분수의 연출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난지한강공원의 거울분수는 국내 최대 바닥분수로서 가을철에는 인근 하늘공원의 억새밭과 월드컵 경기장 등을 함께 둘러볼 수 있는 관광 명소이다.

 

난지공원의 물놀이장분수는 다양한 음악과 함께 마치 춤을 추듯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분수로 유명하다. 물놀이장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어린이 중심 가족나들이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강공원 분수들은 각 분수별 특징과 계절별 평․휴일별 특성 및 에너지 절감 등 요인을 고려하여 별도의 가동시간을 정하여 운영 될 예정이다.

 

출처 : 서울특별시청


여행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