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외교부, 시각장애인을 위한 여권정보가 수록된 세계 최초의 점자여권 발급
2017.4.13 (목)
[트래블맵] 외교부, 시각장애인을 위한 여권정보가 수록된 세계 최초의 점자여권 발급

 

[트래블맵] 외교부, 시각장애인을 위한 여권정보가 수록된 세계 최초의 점자여권 발급

외교부는 시각장애인들의 편의증진을 위해 국내 240개 여권사무 대행기관 및 해외 175개 재외공관에서 점자여권을 발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외교부는 국회의 여권법 일부개정법률안 발의를 계기로 점자여권 도입을 추진하기로 하고, 그간 시스템 개선 등 관련 준비를 진행해 왔다.

 

점자여권은 1~3급 시각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발급되며 성명, 여권번호, 발급일, 만료일 등 주요 여권정보를 수록한 투명 점자스티커를 여권 앞표지 뒷면에 부착하는 방식이다. 이는 여권 개인정보가 수록된 세계 최초의 점자여권 발급이다.

 

이번 점자여권의 도입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의 일환으로 그간 해외여행에 따른 항공, 숙소 등 예약시 본인의 여권정보 확인에 불편을 겪어온 시각장애인들이 보다 간편하게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돼 실질적인 편의가 크게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외교부는 앞으로도 여권민원업무와 관련한 국민 불편사항을 적극 발굴, 개선해 나가는 등 국민 애로사항 해소 및 편의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출처 : 외교부


여행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