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맵] 부산시, 부산 낙동강 유채꽃축제 개최
제6회 부산 낙동강 유채꽃축제가 이번주 15일부터 23일까지 강서구 대저생태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4월15일 유채꽃단지에서 유채꽃 수백만 송이 속 유채꽃 신부로 시작된다.
유채꽃 신부는 개인적 사정으로 결혼식을 치르지 못한 부부 9쌍을 부산MBC 라디오 행복한 저녁입니다 사연공모와 구군을 통해 신청한 커플들로 부산 출신 유명 연예인 고인범씨의 주례로 합동결혼식을 진행한다.
금년에는 특별히 20㎡의 공간 속에 원목테이블, 비치의자, 에어베드 등을 설치하여 유채꽃 향기와 감미로운 음악으로 우리 도시인들이 쉬어가고 힐링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별도 테라피존이 마련된다.
세부 체험행사로는 행사장 곳곳에 설치된 전시행사 유채 갤러리를 관람할 수 있는 다양한 컨셉의 유채꽃길 탐방로가 마련되며, 유채 갤러리에는 인간과 자연의 공존을 형상화한 대형조형물 메신저를 비롯한 9개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유채꽃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을 운영하여 축제 방문객에게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관람객을 위한 유채꽃밭속 테라피존 구성으로 관람객의 힐링 휴게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모내기심기 체험, 승마체험, 한복체험, 캐리커쳐 그리기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도 다수 준비된다.
관람객들이 가장 많이 몰리는 주말 낮 시간 동안에는 행사장 곳곳에 버스킹, 마술공연을 준비하여 시민들에게 유채꽃 관람과 함께 작은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행사장 곳곳에 파라솔 및 벤치, 모바일 화장실, 행사장 안내표지판, 푸드코트 등 관람객 편의시설을 확충하였다.
출처 : 부산광역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