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코레일(korail), 서울역 환승통로에 열차↔전철 수하물 컨베이어 벨트 국내 최초 도입
2017.9.6 (수)
[트래블맵] 코레일(korail), 서울역 환승통로에 열차↔전철 수하물 컨베이어 벨트 국내 최초 도입



코레일(korail)은 서울역의 열차↔전철(1‧4호선) 간 환승통로에 수하물 전용 전동 컨베이어 벨트를 설치해 승객의 짐을 더 편하게 옮길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밝혔다. 

열차 이용객 환승통로에 수하물 운반 컨베이어가 설치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역과 지하철 서울역을 잇는 계단 양쪽에 2대씩, 모두 4대의 컨베이어벨트가 상하행으로 운영된다. 

서울역 환승통로 이용객 중에서는 KTX, 공항철도와 지하철 서울역 간을 이동하면서 캐리어를 끄는 승객이 많다. 

그동안 열차와 전철을 갈아타기 위해서는 무거운 짐을 들고 계단을 오르내리는 불편이 있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코레일은 공항에서 사용하는 수하물 운반 컨베이어 벨트를 국내 최초로 철도에 도입했다. 

이번에 설치된 컨베이어 벨트는 코레일의 고객 중심 디자인 철학을 반영해서 제작됐다. 

코레일은 국토교통부와 협의해 지난 6월 초에 공사에 착수해 7월 말에 설치를 마쳤고, 이후 고객의 이용 현황을 모니터링 해 진입부에 경사로와 센서 등을 추가로 보완해 9월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출처 : 코레일(korail)


여행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