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맵] 경기도청, 로컬축산물 바비큐 마스터즈 대회 여주에서 개최
지역 축산물과 쿠킹(Cooking), 레저콘텐츠가 융합한 축제 경기도 로컬 축산물 바비큐 마스터즈 여주 대회가 오는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여주시 농촌테마공원 내 잔디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경기도와 여주시가 주최하고 대한아웃도어바비큐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프로 바비큐라는 새로운 레저문화를 적용, 지역 축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림은 물론, 지역음식문화 확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대회에는 프로바비큐 선수는 물론, 오랫동안 바비큐요리에 관심을 가져온 일반인 선수들이 다수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1명의 바비큐 마스터와 2~3명의 보조 마스터들이 1개 팀을 구성, 총 10개 팀이 참가하게 되며, 여주지역에서만 생산된 축산물과 재료를 가지고 1개의 레시피를 만들어 경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들은 남한강의 붉은 보석으로 일컬어지는 여주 고구마, 전국 최고 점유율의 여주 팔팔땅콩 등을 부재료로 활용해 지역 대표 축산물인 여주 한돈을 요리하게 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바비큐와 맥주, 락음악이 함께하는 바비락 페스티벌이 함께 열리며 유리상자의 박승화, 여행스케치 남주봉 등 초대가수의 무대와 직장인 밴드 경연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각 나라별 즐기고 있는 바비큐를 재연해보는 바비큐 퍼포먼스, 아웃도어 게임 및 경기 등을 진행하는 시민참여 게임존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출처 : 경기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