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문화체육관광부, 봄 여행주간 4월 28일~5월 13일 실시…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날
2018.4.18 (수)
[트래블맵] 문화체육관광부, 봄 여행주간 4월 28일~5월 13일 실시…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및 17개 광역 자치단체와 함께 봄 여행주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8 여행주간은 슬로건은 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날로,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바꾸는 여행의 매력을 나타내고 있다. 

2018 여행주간은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인 고창 학원농장이 새롭게 조명되고, 예능 백종원의 3대 천왕의 음식점이 지역의 필수 맛집으로 등극하는 최근의 흐름을 반영해 티브이(TV) 속 여행지를 프로그램 주제로 선정했다. 이에 따라 여행주간 기간 지역의 색다른 매력을 담은 다양한 티브이 속 여행지를 발굴하고 알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티브이·영화 속의 매력적인 풍경과 숨겨진 촬영 이야기를 소개하는 특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국내 1호 로케이션 매니저가 추천하는 17개의 촬영지가 가족과 함께하면 더 좋은 여행지, 연인과 함께하면 더 좋은 여행지, 둘이 하면 더 좋은 여행지, 혼자여서 더 좋은 여행지로 나뉘어 소개된다.

이 중 봄에 더욱 정취를 더하는 4개 촬영지를 건축가, 영화 평론가 등 유명인과 함께 여행하는 공간여행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공간여행에 참여하는 여행객들은 영화, 드라마, 광고 등 촬영지에 대한 숨은 이야기와 촬영 당시의 일화도 듣고, 전문 사진가가 찍어주는 연출사진도 받을 수 있다.

1차 여행에서는 김태훈 칼럼니스트와 영화 내부자들 촬영지인 충북 단양 새한서점, 2차 여행에서는 최용준 뮤지엄산 스토리텔러와 유현준 건축가와 함께 맥심카누 광고 촬영지인 강원 원주 뮤지엄산, 3차 여행에서는 전해갑 아원고택 대표 겸 공간디자이너와 함께 드라마 발효가족 및 삼성 QLED 광고 촬영지인 전북 완주 아원고택, 4차 여행에서는 이동진 영화평론가, 합천영상테마파크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영화 고산사 대동여지도의 촬영지인 경남 합천 황매산을 방문한다. 1, 2차 공간여행은 4월 18일까지, 3, 4차 공간여행은 4월 25일까지 여행주간 누리집(travelweek.visitkorea.or.kr)에서 신청을 받는다. 

17년 여행주간 국민 참여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여행주간 기간 여행을 다녀오지 못한 사유로 여가시간 및 마음의 여유 부족이 세 계절 모두 1위로 꼽혔다.




이에 국민들이 휴가를 내고 자유롭게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휴가에 대한 인식과 문화를 개선하는 휴가문화 개선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즐거운 마음으로 서로 휴가를 내고, 보내주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대상별로 제작한 맞춤형 영상이 주사용 채널로 집중 송출된다.

봄 여행주간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과 변동 사항은 여행주간 누리집(travelweek.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여행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