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보성군, 보성다향대축제 5월 18일 개최
2018.4.23 (월)
[트래블맵] 보성군, 보성다향대축제 5월 18일 개최



보성군은 오는 5월 18일부터 5일간 한국차문화공원 일원에서 보성다향대축제가 개최된다.

올해로 제44회째를 맞이한 보성다향대축제는 오래된 전통만큼이나 다양한 차문화 행사와 차 관련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 각종 기획·특별행사를 비롯해 차문화 체험·전시·경연, 차마켓, 공연 등 총 8개 분야 50여 종의 프로그램으로 차와 축제의 대중화를 이끈다는 전략이다.

지난해와 달라진 점은 찻잎따기, 차만들기, 차마시기 등 킬러 콘텐츠를 확장해 축제의 명품화와 브랜드 이미지 혁신에 중점을 뒀다.

콘텐츠와 연결된 공간은 광장놀이터와 쉼터로 조성했으며 차밭 속에 찻자리를 제공해 가족 단위 관광객이 소풍 오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을 디자인했다.

아울러 올해는 지난해에 인기가 많았던 달빛차회, 찻잎따기, 차만들기, 찻사발빚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 하며, 야간에는 월인천강 찻자리, 달무대 등 보성을 찾는 관광객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또한, 외국인 방문객과 함께하는 개막 들차회, 찻자리, 차잎따기 등 행사를 보성 관광투어와 연계 추진해 관광객이 머물며 즐기는 축제로 프로그램을 개편했다.

이외에도 또르르 광장놀이터, 순금 찻잎 보물찾기, 찻자리 피크닉, 웅점차마실, 봇재 인포스팟, 한국차박물관, 차식물원, 녹차족욕, 녹차비누만들기, 찻사발빚기, 소원등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거리를 마련했다.

출처 : 보성군청


여행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