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서울시, 제주에서 한 달간 농촌살이 청년 워킹홀리데이 모집
2018.5.14 (월)
[트래블맵] 서울시, 제주에서 한 달간 농촌살이 청년 워킹홀리데이 모집


http://gov.seoul.go.kr/archives/110783

서울시와 서울시 지역상생교류사업단은 도농일손교류 확대 및 일손뱅크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제주 워킹홀리데이를 실시하여 청년들에게 농촌의 삶과 일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청년형 제주 워킹홀리데이는 제주도 소재 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뿐 아니라 친환경 영농조합의 지원과 협조를 통해 진행되며, 농촌지향적인 청년 또는 도시의 대안적 삶을 경험하기 원하는 서울시 청년그룹의 참여를 통해 지역의 부족한 일손을 돕는 상생사업이다.

단기적 농촌체험이 아닌 4주간의 장기체류를 통해 지역민들과의 긴밀한 소통 뿐 아니라 지역 문화와 농촌의 가치를 배우게 된다.

서울에 거주하거나 거점을 갖고 활동하는 만18세~39세 청년단체 또는 팀을 구성하여 청년그룹 단위로 참가할 수 있으며, 5월 23일까지 신청가능하다.

활동일정은 6월 26일부터 9월 18일까지 4주 프로그램으로 총 3회 추진되며, 활동기간 동안 마을 내 게스트하우스에서 거주하며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할 수 있다.

참가비는 인당 3만원으로 교육비, 여행자보험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지역별 업무 난이도에 따라 4만원~10만원의 일급이 차등되어 지급될 계획이다.

특별히, 농부살이형과 마을살이형으로 유형을 구분하여 단순농가작업과 함께 마을축제 행사지원 등 지역농가가 희망하고 청년 수요에 맞는 사업으로 구분하여 추진한다.

농부살이형은 농활 등의 유사경험이 있거나 귀농귀촌에 관심이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아침부터 저녁까지 100% 단순 농가작업을 주로 한다.

마을살이형은 농촌관광 및 문화예술, 마을·공동체 활동에 관심이 있거나 유사경험이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농가작업과 함께 마을 축제나 체험프로그램의 운영 지원 활동을 병행하게 된다.

청년형 제주 워킹홀리데이 사업은 청년단체 또는 팀 단위로 참가신청을 받은 후, 성실성, 협동성, 사업이해도, 적극성 등의 기준으로 전체 팀원 면접전형을 실시하며, 사전교육을 통해 사업취지와 현장의 이해도를 높이도록 할 계획이다.

출처 : 서울특별시청


여행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