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부산 해운대구, Hero, 모래로 만나다 2018 해운대모래축제 5월 19일 개막
2018.5.15 (화)
[트래블맵] 부산 해운대구, Hero, 모래로 만나다 2018 해운대모래축제 5월 19일 개막



2018 해운대모래축제가 이달 5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 동안 Hero, 모래로 만나다를 주제로 해운대해수욕장과 해운대광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제14회를 맞은 해운대모래축제는 국내 유일의 모래를 소재로 한 친환경 축제 이다.

2018 해운대모래축제는 관람, 체험, 일탈 세 가지 콘셉트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세계모래작품전은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중국, 일본, 대만, 싱가포르 등 6개국 11명의 세계 유명 모래작가들이 세종대왕, 이순신, 어머니, 아이언맨 등 위대한 영웅을 모래작품으로 표현하고, 대형 3D 메인 작품은 반지의 제왕을 가로 30m, 세로 6m의 작품으로 구현할 예정이다.




시민들의 모래작품 경연행사인 기존의 도전! 나도 모래조각가 외에 샌드 아트 아카데미, 작가와의 만남 등 교육체험 프로그램이 신설돼 작가에게 모래조각 제작에 대한 강의를 듣고 전문가와 함께 직접 모래작품을 만들어 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보드를 타고 모래언덕을 내려오는 샌드보드는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아 올해는 2개소를 운영 하며, 

모래 속 보물찾기, 두꺼비집 깃발 뺏기, 어린이 모래놀이터 등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해운대광장에 고운바다길 분수, 프린지공연, 아트프리마켓, LED모래성, 꽃으로 꾸민 ‘플라워 카펫’이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색 참여프로그램으로 즉석에서 팀을 나눠 물총 놀이를 하는 게릴라 버블 서바이벌, 백사장이 클럽으로 변신하는 7080샌드클럽, 시민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영웅으로 분장해 행진하는 마이 히어로 퍼레이드 등이 마련된다.

출처 : 해운대구청


여행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