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외교부, 스페인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가우디 성당)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 시작
2018.5.21 (월)
[트래블맵] 외교부, 스페인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가우디 성당)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 시작



가우디 성당으로 잘 알려진 스페인 바르셀로나 소재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이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스페인이 낳은 세계적인 건축가인 안토니 가우디(Antoni Gaudi)의 미완성된 걸작으로 착공한지 136년이 지난 지금도 건축이 진행중이어서 그 자체로도 수많은 흥미로운 이야기를 품고 있는 관광명소로서 연 관광객은 약 4,500만이 방문 한다.

금번 한국어 가이드 서비스 개시로 이 성당을 방문하는 우리 한국인 관광객들은 한국어로 성당의 역사, 구조, 건축특징, 조각의 의미 등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게 되어 성당을 제대로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외교부는 그동안 한국어 오디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어서 불편함을 겪었던 우리 한국인 관광객들의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해 성당측과 협의하여 번역 등 필요한 지원을 하였다.

정부는 한국인 관광객의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해 한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고 있으나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가 시행되고 있지 않은 해외 주요 박물관 및 미술관에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출처 : 외교부


여행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