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맵]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단기·장기주차장 주차비 자동감면서비스 도입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주차장 이용요금을 자동으로 할인하는 e-하나로 감면서비스 제2여객터미널 주차장에 도입했다.
이에 따라 23일부터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단기, 장기주차장을 이용하는 경차, 친환경(저공해), 국가유공자 차량 등 주차요금 감면차량은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기존에는 주차요금 감면을 받기 위해서 친환경(저공해), 국가유공자 차량 등은 별도의 서류를 제출해야 했는데 인천공항공사는 이러한 절차를 간소화함으로써 국민 편익을 도모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의 협업을 통해 e-하나로 감면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이번 감면서비스 도입으로 전국의 차량정보가 등록돼 있는 행정안전부의 데이터베이스와 인천공항 주차시스템이 연동돼 차량번호 인식만으로 감면차량 여부를 판별해 자동으로 할인을 적용시킬 수 있게 됐다.
제2여객터미널 주차장을 이용하는 경차와 친환경(저공해) 차량은 별도의 증빙 없이 자동으로 요금할인이 가능하며 국가유공자 차량은 출구에서 증빙카드만 제시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미성년자 자녀가 3명 이상인 다자녀(다둥이) 가구도 주차요금 감면이 가능한데 이 경우에는 미리 인천공항 정기권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절차를 거쳐야 한다.
e-하나로 감면서비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주차장에 우선적으로 적용되며 올 연말까지 제1여객터미널 주차장으로 확대 시행될 계획이다.
출처 : 트래블데일리 (travel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