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호주 퀸즈랜드주(QLD), 이모티콘(emoji) 활용한 새로운 이색 자동차 번호판 선보여
2019.3.7 (목)
[트래블맵] 호주 퀸즈랜드주(QLD), 이모티콘(emoji) 활용한 새로운 이색 자동차 번호판 선보여



3월 1일부터 호주 퀸즈랜드주(QLD)에서는 세계 최초로 자동차 번호판에 이모티콘(emoji)가 포함됩니다.

먼저 3개의 영어 알파벳과 2개의 숫자 조합으로 기본 구성이 되고, 자신이 선택한 이모지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emoji)는 5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웃으며 눈물 흘리는 이모티콘(emoji), 선글라스를 낀 이모티콘(emoji), 윙크하는 이모티콘(emoji), 미소 짓는 이모티콘(emoji), 하트 눈을 한 이모티콘(emoji) 중 하나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이모티콘(emoji) 번호판이 경찰의 차량 식별에 어려움을 줄 수 있다는 지적이 있는데, 규정에 따라서 번호판이 제작되겠지만 시선을 빼앗을 수 있고 경찰 단속에 어려움을 줄 수 있다는 여론에 RACQ 대변인은 “앞에 있는 영문과 숫자만이 자동차 번호로 쓰이고, 이모지는 장식에 불과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인식하는 데는 지장이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새롭게 이모지 번호판을 받으려면 어떤 디자인이든 상관없이 $495이며, 이모티콘(emoji) 번호판의 내용을 수정하려면 추가로 $165를 내야 된다.

출처 : sbs.com.au


여행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