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맵] 제주항공(jejuair), 최고 인기 기내식은 불고기 덮밥
제주항공(jejuair)이 상반기 사전 주문 기내식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전체 판매량 4만 4000세트 가운데 약 1만 1100여 개가 팔려 25.4%의 비중을 차지한 불고기 덮밥으로 조사됐다.
그리고 6700여 개가 팔려 전체 판매량의 15.4%를 차지한 구름 위의 샌드위치, 어린이를 위한 메뉴인 꾸러기 도시락이 4300개가 팔려 9.8%의 비중으로 뒤를 이었다.
불고기 덮밥은 지난 한 해 1만7500여 개가 팔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조사됐는데 올해는 상반기에만 지난 한 해 판매량의 63%를 판매했다.
다른 메뉴는 출발 4일전까지 미리 예약해야 하지만 불고기 덮밥은 지난해 9월부터 기내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어 상대적으로 판매량이 높았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올 상반기 기내식 판매량 4만 4000세트는 2018년 같은 기간 3만 8400개보다 약 14.5% 늘어난 규모다.
사전 예약없이 음료와 스낵을 살 수 있는 하늘의 편의점 에어카페에서는 맥주가 약 12만캔이 팔리며 가장 인기가 많았고 커피, 주스 등 음료 메뉴들이 뒤를 이었다.
한편 제주항공(jejuair)은 7월과 8월 두 달 동안 인천과 김포에서 출발하는 노선에 한해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 메뉴를 추가하는 등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넓히고 있다.
출처 : 트래블데일리 (travel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