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맵] 대한항공(koreanair), 호주 브리즈번 데일리 운항
호주 퀸즈랜드주의 브리즈번을 찾는 한국인 방문객 수가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브리즈번 공항이 지난 8월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8월 한 달간 브리즈번 공항을 통해 입국한 한국인 방문자 수는 총 9200여명으로 지난해 동기대비 8.8% 증가했다. 8월말까지 집계된 연간 방문객 수 또한 10만 5900여명으로 전년대비 7.7% 성장을 기록해 꾸준한 증가를 보이고 있다.
브리즈번은 빼곡한 건물로 가득한 일반 다른 도시들과는 달리 예술과 자연이 잘 어우러짂 곳으로, 호주의 여유로욲 라이프스타일을 가장 잘 느끼고 경험할 수 있어 취향대로 여행하는 개별 자유여행객에게 더욱 사랑 받고 있다.
브리즈번 골목 골목을 발길 닿는 대로 걷다 보면 자연스레 시선을 끄는 감각적인 레스토랑은 물롞 호주의 짂한 커피맛을 즐길 수 있는 로컬 카페, 인테리어 소품샵 등을 마주하게 된다.
특히 브리즈번에는 퀸즈랜드 현대미술관(GOMA), 퀸즈랜드 퍼포밍 아트 센터(QPAC)등 다양한 문화공갂이 자리해있어 여행 중 재미있는 전시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도심에서 벗어나 한가로이 해변가 산책을 원한다면 브리즈번에서 차로 약 한 시갂이면 닿는 호주 퀸즈랜드주의 또 다른 대표 휴양지 골드코스트 또는 선샤인 코스트로 당일 여행을 떠나도 좋다.
한편, 다가오는 겨울철 여행 성수기 시즌에 맞춰 대한항공(koreanair)에서는 주 4회 운항 중인 인천~브리즈번 직항 노선을 오는 11월부터 내년 3월까지 매일 운항한다.
출처 : 트래블데일리 (travel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