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서울시, 한강 뚝섬유원지에서 인서울마켓 개최
2019.10.8 (화)
[트래블맵] 서울시, 한강 뚝섬유원지에서 인서울마켓 개최



서울시는 10월 18일부터 11월 1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오후 4시~9시에 한강 뚝섬유원지 음악분수대와 수변무대 주변에서 인서울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서울마켓은 사회적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사회적경제와 소셜벤처가 참여하는 사회적경제 장터로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판매부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과 공연이 펼쳐지는 축제다.

인서울마켓은 판매존, 체험존,  홍보존으로 구성되며, 판매존에서는 사회적경제 기업만의 독특한 생활용품과 패션소품, 의류, 잡화 등 질 좋은 상품을 판매한다. 특히 생산 및 유통과정이 공정하고, 상생하는 구조로 상품 구매가 곧 착한 소비로 이어질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다.

체험존에는 개성 있는 친환경 제품을 직접 만들어보고 체험을 통해 이웃에게 기부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버려지는 커피 캡슐을 재활용한 자석화분, 폐박스를 활용한 캔버스 액자와 패브릭 마커를 이용해 나만의 개성 있는 가방 제작도 가능하다.

홍보존에서는 사회적 가치가 높은 상품을 전시·홍보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높일 예정이다.

저소득가정 아이들의 그림으로 넥타이 등 패션상품을 제작하는 그림타이는 판매수익금 일부를 이들의 교육비 등으로 지원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먹거리도 맛볼 수 있다.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정기적으로 떡을 기부하는 떡찌니는 건강한 재료로 만든 분식을 선보이고, 소외계층의 장제를 지원하는 멋진인생 웰다잉에서는 어르신들이 만든 수제 소시지와 꽈배기를 내놓는다. 이외에도 품질 좋은 음료와 쿠키, 와플, 덮밥 등도 착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출처 : 서울특별시청


여행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