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문화재청, 차 안에서 즐기는 경복궁 고궁음악회 개최
2020.7.1 (수)
[트래블맵] 문화재청, 차 안에서 즐기는 경복궁 고궁음악회 개최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한국문화재재단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일상생활에 우리 전통문화 공연으로 문화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오는 7월 9일부터 19일까지 경복궁 야외주차장에서 차 안에서 즐기는 고궁음악회를 개최한다.

궁능유적본부는 그동안 고궁 행사를 관람하지 못한 관람객들의 아쉬움을 달래고자 경복궁 야외주차장에 특설무대와 대형 화면을 설치하여 자동차를 탄 채로 즐길 수 있도록 이번 공연을 기획하였다.

7월 9일~12일, 16일~19일 오후 7시 50분부터 70분간 진행되며, 진도북춤 등 전통예술 공연과 록, 재즈, EDM 등 다채로운 분야의 음악 공연이 매일 다른 주제로 구성된다.

전통음악과 록, 재즈, 헤비메탈 등 새로운 음악을 창조하는 잠비나이의 공연을 시작으로, 파격적인 공연으로 유명한 경기민요 소리꾼 이희문이 이끄는 이희문과 오방신과, 끼 넘치고 신명나는 공연으로 유명한 악단광칠, 한국 전통악기와 세계 음악을 접목한 고래야 공연이 준비된다.

16일부터는 19일까지는 레게와 한국음악의 접목 등 신선한 공연을 선보이는 소울소스 meets(미츠) 김율희, 타악그룹, 김주홍과 노름마치, 청춘가로 유명한 이드와 촘촘의 합동공연, 이드&촘촘, 소리꾼 이희문의 또 다른 공연, 이희문과 한국남자가 예정되어 있다. 

이번 공연의 관람은 하루 차량 60대씩, 7월 3일 오후 2시부터 옥션 티켓(http://ticket.auction.co.kr)에서 무료로 예매할 수 있다.

특히, 목~금 공연에서는 차량이 없는 국가유공자, 장애인을 대상으로 전용 차량 10대(4인승)를 별도로 마련할 계획이며, 차량 이용을 원하는 분들은 전화예매(070-5143-5989)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출처 : 문화재청


여행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