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맵] 아시아나항공(Asiana Airlines), 인천-강릉-포항-김해-제주-인천 A380 한반도 일주 비행 완료
10월 24일 오전 11시, 승객 250명을 태운 아시아나항공 A380 한반도 일주 비행 항공기가 인천국제공항을 이륙해 동해바다가 한눈에 내려 보이는 강릉 상공을 순회한 후, 기수를 남쪽으로 틀어 포항~김해~제주 상공을 비행한 뒤 오후 1시40분 인천국제공항으로 돌아왔다.
이날 비행은 승객들이 한반도 국토를 잘 감상할 수 있도록 평소 비행고도보다 낮은 1만5천~1만피트 고도에서 운항했으며, 동해, 제주 등 주요 지역 상공에서 현재 위치에 대한 기장의 안내 방송이 있었다.
특히 제주 상공에서는 8자로 제주도 상공을 선회해, 좌우열에 앉은 승객들이 다같이 풍경을 감상하기도 했다.
이륙 후 항공기가 10,000피트 상공 안전 고도에 다다르자 기내식 서비스가 시작되고 승객들은 오랜만에 즐기는 하늘 위 식사를 만끽할 수 있었다. 또한, 탑승객 모두에게는 트래블 키트, 국내선 50% 할인쿠폰 및 기내면세품 할인쿠폰이 제공됐다.
아시아나항공(Asiana Airlines)은 이번 A380 한반도 일주 비행 특별 관광상품이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기획된 것인 만큼 방역당국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고자 만전을 기했다.
이를 위해 탑승객 대상 방역 안내 문자 사전 발송, 탑승 전 체온 체크, 기내 거리두기 좌석배치, 비행중 의심환자 발생에 대비한 별도 격리공간 마련 및 방호복 탑재 등 안전한 여행을 위한 다양한 조치들을 수행했다.
출처 : 트래블데일리 (travel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