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서울시, 한강공원 주자창 카카오T 앱 사전결제 통해 바로 출차 가능
2020.11.25 (수)
[트래블맵] 서울시, 한강공원 주자창 카카오T 앱 사전결제 통해 바로 출차 가능



주말이나 휴일이면 주차요금을 정산하느라 출차 시간이 지연됐던 한강공원 주차장이 새해부터 카카오T 앱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주차장으로 바뀐다.

카카오T 앱의 사전등록결제서비스에 결제카드를 등록해놓으면 주차 게이트를 지나갈 때 자동 결제돼 무정차로 출차할 수 있다. 출차에 걸리는 평균 시간이 기존 20초에서 2초로 10배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이런 내용의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사전등록결제서비스로 무정차 출차, 한강공원 주차장 위치‧요금정보 제공 및 길안내, 주차장 예상 혼잡도 및 대체 주차장 안내다. 

먼저, 카카오T 앱의 사전등록결제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의 차량번호와 결제카드를 등록하면 한강공원 주차장 내 주차설비가 차량번호와 주차시간을 인식해 요금을 자동 결제한다.

한강공원 주차장 43곳의 위치와 주차요금 정보, 예상 혼잡도 확인 기능도 카카오T 앱에 추가됐다.

앱에서 주차 탭을 선택하고 한강공원 주차장을 검색하면 위치와 요금을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주차장을 선택하고 길안내를 누르면 카카오내비로 찾아갈 수도 있다. 예상 혼잡도는 주차장의 시간대별 혼잡도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것으로, 만차 상태라면 인근의 대체 주차장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와 카카오모빌리티는 올해 연말까지 시스템 구축과 시범운영을 마친 후, 내년 1월부터 11개 한강공원 모든 주차장에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출처 : 서울특별시청

 


여행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