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맵] 롯데월드, 옛 선조들의 방식 그대로 따라 전통혼례 민속박물관 놀이마당에서 실시
우리 전통의 멋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전통혼례는 최근 개성 있는 결혼식을 원하는 젊은 예비부부에게 반응이 뜨겁다.
매년 평균 150여 쌍이 이곳에서 부부의 연을 맺어 그 인기를 실감케 하고, 10쌍 중 1쌍 이상은 외국인 커플로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싶어하는 외국인에게도 제격이다.
롯데월드 전통혼례는 옛 선조들의 방식을 그대로 따라 민속박물관 내 놀이마당에서 진행한다.
가마를 타고 입장한 신랑이 사물놀이패를 앞세워 기럭 아범과 신부 집으로 가서 기러기를 주는 전안례, 부부가 평생을 같이 하고자 절을 주고 받는 교배례, 두 쪽으로 쪼갠 표주박으로 만든 술잔에 술을 나눠 마시는 합근례, 폐백을 차려놓고 어른들에게 큰절과 술을 올리는 현구교례까지 의미 있는 전통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전통혼례 당사자인 부부에게는 어드벤처 연간이용권 2매를, 하객에게는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입장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신혼부부는 일년 내내 놀이공원의 짜릿함을, 하객은 미니어처, 복원전시 등 생생한 전시기법을 통해 5천년의 한국 역사를 한 공간에 담아내 과거로의 시간여행까지 즐길 수 있다.
출처: 롯데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