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서울시, 가을 나들이 단풍 맛집 남산둘레길 행사 실시
2021.11.3 (수)
[트래블맵] 서울시, 가을 나들이 단풍 맛집 남산둘레길 행사 실시



서울시는 단계적 일상회복에 맞추어 가을철 단풍이 물든 남산둘레길의 가을을 시민들이 만끽하며 즐길 수 있도록 제7회 남산둘레길 걷기 남산에서 놀자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둘레길 행사는 가을철 단풍이 아름답게 물든 남산의 가을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비대면 걷기 및 워킹스루 전시 운영과 더불어 남산이 가지고 있는 장소를 활용한 분산·이동형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비대면 걷기 프로그램인 남산둘레길 프리워킹은 남산둘레길 전체 7.5키로미터(km)를 완주하는 코스로, 참여자가 워크온 어플을 설치하여 남산둘레길 프리워킹을 선택 후 참여하면 된다. 형형색색의 단풍, 숲속 향기와 새들의 소리, 맑은 하늘까지 감성 가득한 남산을 구석구석 가장 가까이 느낄 수 있다.

남산둘레길 프리워킹 기간 내 참여한 완주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50명을 선정하여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서울의 공원사진사가 기록해온 공원의 다채로운 모습을 사진으로 만날 수 있는 남산둘레길 갤러리는 자연으로 치유하는 건강한 서울이라는 주제로 공원의 풍경, 공원의 명소, 공원의 생물, 시민과 공원 4개의 테마로 구분하여 단풍이 가장 아름다운 남산둘레길 북측순환로 일대에서 단풍길을 걸으며 감상 할 수 있다.

이번 사진전은 중부·동부·서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 활동 중인 공원사진사들의 합동전시회로 남산 외 북서울꿈의숲, 보라매공원, 서서울호수공원 등 다양한 공원의 사진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면 프로그램으로는 공원해설사와 떠나는 남산둘레길 가을투어(단풍투어, 숲길투어, 생태·역사투어) 및 남산의 다양한 장소에서 전문가와 함께하는 남산둘레길 원데이 클래스(요가, 러닝, 활쏘기)와 더불어 유아숲지도사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힐링칠링 유아숲 가족소풍 등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참여 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또한 운영된다.

대면으로 운영되는 체험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의 안전을 위해 소규모로 진행되며 백신 접종 대상자에 속하지 않는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프로그램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백신접종 완료자(14일 경과)에 한해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 후 참여가 가능하다.

깊어가는 가을 남산의 아름다운 단풍을 배경으로 열리는 제7회 남산둘레길 걷기 자세한 사항은 서울의 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서울특별시청

 


여행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