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공항 내 국내 중소기업제품 전용 면세점 오픈
2021.11.16 (화)
[트래블맵]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공항 내 국내 중소기업제품 전용 면세점 오픈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중소기업 제품 전용 면세점이 11월 15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하는 전용 면세매장은 판판대로 면세점이라는 브랜드로 운영되며,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운영을 담당한다.

인천공항 내 총 3개 매장(총 면적 약 540㎡)이 운영되며,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는 면세지역 동편과 서편 각 1개소 씩, 제2여객터미널에는 면세지역 동편에 1개소가 운영된다.

영업시간은 매일 07시 30분~21시 30분으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화장품 및 기념품류, 전통식품, 주류, 전자 및 가전제품 등 국내 우수 중소기업이 생산한 각종 제품을 전시 및 판매한다.

특히 제1여객터미널 동편 매장은 세 개 매장 중 가장 큰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여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별도의 체험존과 해외 여객들이 한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K-한류존 등을 운영함으로써 한국의 우수상품과 문화를 해외에 전파하는 교두보 역할을 담당하게 될 전망이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이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제품 홍보효과가 큰 인천공항 면세점에 중소기업제품 전용 면세매장이 오픈하게 됨에 따라 국내 중소기업이 해외시장 등 신규 판로를 확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출처 : 인천국제공항공사


여행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