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티웨이항공(twayair), 인천-비슈케크 증편 운항
2024.3.11 (월)
[트래블맵] 티웨이항공(twayair), 인천-비슈케크 증편 운항



티웨이항공(twayair)이 오는 5월부터 인천-비슈케크 직항 노선을 주 3회로 증편 운항한다.

티웨이항공(twayair)은 2023년 6월부터 국적 항공사 최초로 주 1회 일정으로 키르기스스탄에 신규 취항해 중앙아시아 하늘길을 넓혀왔으며 지난 코로나 기간에도 전세편을 운항하며 현지 교민을 수송하는 데 큰 역할을 담당해 온 바 있다. 지난해 6월 취항 후 인천-비슈케크 노선은 총 58회 운항, 탑승객은 8600여 명이 넘으며 티웨이항공의 차별화된 인기 노선으로 자리 잡았다. 

이를 통해 중앙아시아 지역 여행객 및 상용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5월 중순부터 주 3회(화·목·토) 운항으로 확대 운항할 예정이며 6월에는 스케줄 변동에 따른 주 2회(화·토) 운항 이후 추후 주 3회 운항 확대도 검토 중이다.

오는 5월 14일부터 31일까지는 부정기편을 포함해 주 3회(화·목·토) 운항하며 6월 1일부터 10월 26일까지는 주 2회(화·토) 운항 계획이다. 단 추가 스케줄 확보 시 주 3회 운항도 검토해 운항편 확대를 진행할 예정이다. 스케줄 확인 및 항공권 예매는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에서 할 수 있다.

중앙아시아의 알프스라 불리는 키르기스스탄은 60일간 무비자 관광이 가능하며 80% 이상이 산악지형으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저렴한 물가와 중앙아시아만의 특별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 최근 MZ 사이에서 떠오르는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비슈케크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산악 호수인 이식쿨과 동화 같은 스카즈카 협곡, 만년설로 덮인 톈산산맥 그리고 알틴~아라산 트래킹/온천 코스가 있다.

출처 : 트래블데일리 (traveldaily.co.kr)


여행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