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맵] 더본코리아, 2024 예산 맥주페스티벌 개최
더본코리아가 충남 예산군과 협업하여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예산상설시장 주차장 일대에서 2024 예산 맥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며 3일간 25만 명의 방문객을 유치했던 만큼, 올해는 규모를 대폭 확대해 진행한다.
더본코리아가 한국판 옥토버페스트를 지향하며 지난해 처음으로 개최한 예산 맥주페스티벌은 지역 맥주를 주제로 지방 군소도시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자체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기획된 행사다.
더본코리아는 작년 25만 명의 방문객을 유치했던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전체적인 행사 규모를 약 3배가량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행사장 공간을 대폭 확장하고 먹거리 및 맥주 부스를 기존 20여 개에서 60여 개로 늘려 다양한 페어링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2024 예산 맥주페스티벌은 통맥(통닭&맥주)을 콘셉트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독특한 맥주와 한국인이 사랑하는 대표 안주 통닭을 내세운 다양한 페어링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예산의 특산물 사과를 활용한 예산 애플리어를 비롯해 제주 감귤오름, 상주 꿀배버블, 영동 포도버블 등 프리미엄 지역 맥주 4종이 준비됐다. 믹솔로지 트렌드를 반영해 고흥 유자를 활용한 ‘빽하이볼 유자’와 수제맥주 ‘빽라거 슈퍼마일드’ 등도 올해 새롭게 선보이며 주류 라인업을 강화했다.
안주류 또한 더욱 다채롭게 준비됐다. 올해는 통닭을 주제로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치킨랩소디에서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한 장작구이 직화닭바베큐를 비롯해 닭다리그릴바베큐, 가마솥통닭 등이 제공된다.
또한 더본코리아가 특수제작한 바비큐 장비로 구워내는 풍차바베큐, 터널삼겹바베큐, 훈제소시지가 제대로 된 볼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벼운 먹거리로는 예산사과 타래닭꼬치, 갈비맛 닭강정, 볼카츠, 닭똥집&꼼장어볶음 등이 준비되어 방문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2024 예산 맥주페스티벌은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 오후 3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되며, 1일은 오후 8시에 조기 종료된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더본코리아가 운영하는 백술닷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다.
출처 : 더본코리아, 예산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