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맵] 아고다(Agoda), 한국 여행객의 69%가 좋아하는 여행지 재방문
최근 아고다(Agoda)가 발표한 여행자 재방문 순위에 따르면 한국 여행객의 69%가 좋아하는 여행지를 다시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 초 아고다 플랫폼이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일본, 베트남, 태국이 가장 선호하는 재방문 여행지로 상위권을 기록했으며 필리핀과 대만이 그 뒤를 이었다.
아고다는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를 재예약한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한국인 응답자 중 가장 높은 비율(28%)이 휴식(육체적, 정신적)을 여행의 주된 목적으로 꼽았다. 이어 미식과 체험활동이 각각 24%, 가족 혹은 친구들과의 재회가 21%로 여행의 주된 목적으로 나타났다.
또한 여행객의 58%는 지난 10년 동안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를 1~3회 다시 찾으며 높은 재방문률을 보여줬다. 더불어, 심지어 여행객의 19%는 좋아하는 여행지를 10회 이상 재방문한 적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베트남, 태국을 다시 찾게끔 하는 그 매력의 이유에 대해 묻는 질문에, 한국인 응답자의 절반이 ‘여행의 편리함(50%)’을 주된 이유로 선택했다. 이후, 현지 음식(48%), 안전 및 위생 (33%)과 높은 접근성(32%)이 근소한 차이로 나란히 잇따랐으며, 이전에 경험한 만족스러웠던 기억 (30%)이 상위 5개의 이유로 지목되었다.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설문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아시아 여행객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는 각각 일본, 태국, 베트남으로 나타났으며, 아시아 여행객의 44%가 선호하는 여행지를 다시 찾는 주요 이유로 여행의 편리함을 꼽았다.
이는 한국 여행객의 50%가 여행의 편리함을 재방문의 주요 이유로 꼽은 것과 동일하며, 다른 아시아 여행객 대비 한국 여행객의 비율이 소폭 높은 점을 통해 한국 여행객들은 번거로움 없이 편안하게 여행하는 것을 특히 중시하는 면모를 볼 수 있다.
<아고다(agoda.com), 한국 지역 (서울/부산/광주/강릉/대구/인천 등) 5% 추가 할인쿠폰>
www.travelmap.co.kr/discount/view/112
출처 : 아고다(agod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