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인천공항, 반려견 동반여객을 위한 펫라운지 오픈
2024.11.21 (목)
[트래블맵] 인천공항, 반려견 동반여객을 위한 펫라운지 오픈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반려견 동반 여객들의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인천공항 펫라운지를 신규 조성해 오픈했다고 밝혔다.

국내 반려견 인구 증가로 반려견 동반 여객도 증가 추세인 점을 감안해 지난 3월 애견 호텔링 위탁 서비스 및 실외 펫가든을 오픈했으며, 이번에 실내 펫라운지도 추가 조성하게 되었다.

이번에 오픈한 펫라운지는 인천공항 제1교통센터 지하 1층 서편에 위치해있으며, 반려견과의 포토존, 휴게의자 등 출입국 여객들이 반려견과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었다.

특히 펫라운지는 지난 3월 조성된 실외 애견 산책로인 인천공항 펫가든바로 옆에 위치해 있는 만큼, 반려견 실외 산책 및 실내 휴식 등이 함께 가능해짐에 따라 반려견 동반 여객들의 이용편의가 한층 향상되었다.

이번 펫라운지 오픈에 따라 지난 3월 인천공항에 도입된 애견 호텔링 위탁 서비스도 위탁 카운터를 기존 제1여객터미널 입국장에서 펫라운지로 이동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애견 호텔링 위탁 서비스는 공항 인근 애견호텔 독독의 호텔링 서비스를 원하는 여객이 인천공항에 위치한 위탁 카운터에서 반려견을 맡기고 출국 한 후, 여행기간 중 호텔링 서비스를 제공받고 입국 시 해당 카운터에서 반려견을 찾아가는 서비스이다.

여행기간 중 반려견은 인천공항에서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 애견호텔인 독독에서 맞춤형 숙박 및 케어 서비스를 제공받게 되며, 이용을 위해서는 사전상담 및 예약이 필요하다. 

출처 : 인천국제공항공사


여행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