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맵] 서울시, 캐릭터 라바 지하철 7호선 내년 1월까지 운영 !
2호선에서 인기리에 운행 중인 라바지하철을 7호선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서울시는 지난해 11월부터 2호선에서 운행 중인 라바지하철을 1월 부터 7호선에서도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7호선 라바지하철은 내년 1월까지 1년 동안 운행된다.
서울시와 서울도시철도공사는 7호선 1편성 열차 8칸을 어린이대공원 테마를 포함해 다양한 라바 캐릭터로 재미있게 꾸몄다.
디자인 개발과 포장은 2호선과 마찬가지로 라바 캐릭터 제작사인 투바앤이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라바지하철 홀수칸은 다양한 주제의 테마존, 짝수칸은 웃음이 넘치는 코믹존으로 구성해 칸마다 색다른 재미를 살리되,
다섯 번 째 칸은 ‘어린이대공원’을 주제로 놀이기구, 동물 캐릭터를 넣어 7호선만의 특색을 담았다.
7호선 라바지하철은 열차를 정비하는 수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총 6회 운행된다.
열차 운행간격은 약 3시간이지만 라바지하철을 놓쳤다고 해서 다음 열차가 오기까지 3시간을
다 기다릴 필요 없이 1시간 50분 뒤 반대방향에서 타면 된다.
출퇴근 시간대 혼잡하거나 그 밖의 운행사정으로 열차 간격이 조정돼 도착시간이 바뀔 수 있으니
열차를 오래 기다리거나 놓치는 일이 없도록 타려는 역과 홈페이지에 게시된 라바지하철 상세 시간표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라바지하철은 안전을 위해 불에 잘 타지 않는 방염원단을 사용했고, 비상통화장치와 소화기 등 안전장비는 가리지 않도록 했다.
출처 : 서울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