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트래블맵] 국토교통부, 김해공항 미국행 2차검색 면제를 위한 시범운영 !
2014.11.18 (화)
[트래블맵] 국토교통부, 김해공항 미국행 2차검색 면제를 위한 시범운영 !

김해공항 미국행 2차검색 면제를 위한 시범운영 실시

국토교통부는 김해공항 미국행 항공기 이용 승객에 대한 탑승구 앞 2차검색 면제를 위해

11.20~12.14 까지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김해공항 환승객 소지 액체류 검색을 위한 액체폭발물탐지장비를 도입하여 환승장에 설치 완료 하였다.

 

이번 시범운영은 보안검색요원 교육 및 실제 운영 시 발생 할 수 있는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개선함으로써 정식운영 시 문제점을 최소화

하기 위한 것으로, 국토교통부는 시범운영 및 미비점 보완을 거쳐, 금년 12월 22일 경 미국행 2차검색 면제를 전면 시행할 계획이다.

 

그 동안 미국행 승객의 가장 큰 불만인 탑승구 앞 가방검색으로 인한 프라이버시 침해가 해소되고, 액체면세품 구매도 탑승 전까지

가능하게 되어 연 3.5만명(‘13 기준)의 김해공항 미국행 승객의 편의가 대폭 증진되고, 또한, 항공업계는 추가로 소요되던 시간과

2차검색 및 액체류 면세품 배달인도에 소요되는 비용(연4억원)을 줄이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항공보안을 강화하면서도, 2차검색 면제 등 승객편의를 증진시키는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국토교통부


여행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