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맵] 전기차 카쉐어링, 장거리 여행에 대한 인식 바뀐다
저렴한 가격으로 차량을 이용하면서 환경도 살릴 수 있는 전기차 카쉐어링
하지만 카쉐어링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짧은 주행거리와 긴 충전시간을 가장 큰 불만으로 여겨왔다.
전기차 카쉐어링 업체 씨티카는 이러한 고객의 불만을 적극적인 개선의 기회로 받아들이고자
지난 8월 이용 고객의 주행거리를 측정해 가장 긴 거리를 주행한 고객을 당첨자로 선정하는 ‘쭉가쭉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 이벤트에 참여한 박모씨(가명)는 24시간 동안 총 715km를 주행해서 1등으로 선정됐다.
(구)북부지원 씨티존에서 출발해 춘천, 가평, 인천, 안성, 오송역, 당진, 의정부 등 총 8개의 급속 충전소를
경유한 박씨는 전기차 카쉐어링을 통해 얼마든지 장거리 여행이 가능하다는 확신을 갖게 됐다.
박씨는 “급속 충전소가 부산이나 전남권에는 없어서 이 지역까지 여행하지는 못했지만, 이처럼 먼 거리를 전기차로 갈 수
있다는 데에 놀랐다”며, “내가 주행한 경로를 통해 전기차는 주행거리가 짧다는 편견이 해소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외에 대전광역시, 충남 대천 해수욕장 등 고속도로에 설치되어 있는 급속충전 인프라를 이용하여 500km 이상을 주행한 참여자도
있었다. 씨티카 측은 이 이벤트를 통해 전기차로 유류비 부담 없는 장거리 여행이 가능하다는 인식이 확대되었다고 분석했다.
이 이벤트에 참여한 인원은 총 850명으로 직접 먼 거리를 주행해야 하는 부담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이 참여했다.
전체 참가자들이 주행한 총 거리는 약 214,000km로, 참가자 1인당 평균 250km를 주행했다.
연료비를 km 당 200원으로 환산한다면 약 4,200여 만원을 절감한 셈이다.
씨티카 서비스 사업부 김석환 차장은 “지난 4월 씨티카는 1회 충전으로 135km를 갈 수 있는 SM3 Z.E. 78대를
도입한 이후 이용자가 150% 이상 늘었다”며 “급속 충전소도 계속 추가 설치되고 있어 앞으로 씨티카의 전기차 카쉐어링을
통해 이동할 수 있는 거리는 더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씨티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