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맵] 미주 최고의 스키 천국, 네바다 스키 리조트 소개
미주 최고의 겨울 여행지로 꼽히는 네바다에서 레이크 타호를 바라보며 최고급 설질에서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스키 리조트 3곳을 소개한다.
네바다는 눈으로 덮인이란 뜻의 스페인어 nevado에서 유래할 정도로 상당한 적설량을 자랑한다.
네바다는 주를 대표하는 관광지인 리노와 레이크 타호에 인접해 있는 스키 리조트 뿐만 아니라 최대 도시인 라스베이거스에서 데이투어 방문이 가능한 리조트까지 다양한 스키 리조트를 보유하며 최대 4월까지 운영한다.
헤븐리 마운틴 스키 리조트(Heavenly Mountain Ski Resort)
www.skiheavenly.com
헤븐리 마운틴 스키 리조트(Heavenly Mountain Ski Resort)는 레이크 타호 남쪽에 위치한 세계 최대 규모의 스키 리조트로 천혜의 자연 환경을 자랑한다.
약 3000미터 높이의 정상에서 눈 앞에 펼쳐진 레이크 타호를 바라보며 활강하는 경험을 만끽할 수 있으며 스키나 보드 등의 겨울 스포츠 외에도 2인승 마운틴 코스터, 스노 튜브, UTV 가이드 투어 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가능하다.
다이아몬드 피크 스키 리조트(Diamond Peak Ski Resort)
www.diamondpeak.com
레이크 타호 북쪽에 위치한 다이아몬드 피크 스키 리조트(Diamond Peak Ski Resort)는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풍성하다.
특히 어린이 전용 강습 프로그램, 어린이 스키 센터가 유명하며 만 6세 이하는 무료로 리프트를 이용할 수 있어 가족 여행객에게 가성비가 높은 리조트다. 타 스키 리조트와는 달리 비교적 작은 규모로 운영되며 숙박, 주차장, 슬로프 및 레스토랑 등에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을 위한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리 캐니언(Lee Canyon)
www.leecanyonlv.com
지난 12월에 오픈한 리 캐니언(Lee Canyon)은 라스베이거스에서 약 45분 정도 거리에 위치, 낮에 스키를 즐긴 뒤 저녁때 다시 라스베이거스 도심으로 돌아가는 데이투어 여행이 가능한 리조트다.
30개의 트레일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상당수가 중급에서 고급 코스로 구성돼 있다. 뿐만 아니라, 초보 스키어를 위한 트레일 및 스노 튜브 시설도 마련돼 있으며 만 13세 이상 방문객 대상으로 무료 강습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출처 : 트래블데일리 (travel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