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추위에 지친 당신을 위한, 호주 멜버른의 여름 축제으로 떠나보자 !
2015.2.2 (월)
[트래블맵] 추위에 지친 당신을 위한, 호주 멜버른의 여름 축제으로 떠나보자 !

 

멜버른은 1년 내내 축제를 즐기는 도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남반구에 위치한 호주 멜버른은 지금 한국의 계절과는 정반대인 여름!

 

다채로운 한여름 축제들이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지금 멜버른에 가면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축제를 소개한다.

 

화이트 나이트 멜버른 2015 - 멜버른의 밤이 예술로 빛난다 (2월21일부터 22일)

 

트래블맵 호주축제 멜버른_화이트_나이트_(3)

화이트 나이트 멜버른 2015가 2월 22일부터 23일까지 1박 2일 간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다.

 

축제는 저녁 7시부터 아침 7시까지 밤새도록 계속된다. 시민과 관광객들은 예술품 전시, 거리 퍼포먼스, 패션, 디자인, 연극,

영화, 멀티미디어 프로젝션, 콘서트, 춤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공공장소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남반구에서는 유일한 백야축제인 화이트 나이트 멜버른은 프랑스 파리의 백야축제인 라 뉘 블랑쉬(La Nuit Blanche)에서 기원된 것.

백야축제는 호주 멜버른을 포함하여 뉴욕과 토론토 등 전세계 23개의 도시에서 열리고 있다.

 

멜버른에서는 올해 3번째로 개최되는 것이며 지난해 3만 명 이상의 인파가 몰릴 만큼 멜버른 대표 페스티벌로 자리매김 중이다.

하룻밤 사이에 무려 70개 이상의 각종 예술 행사가 열리는데, 특히, 멜버른의 상징적인 플린더스역이 반짝이는

일루미네이션 조명과 프로젝션으로 화려하게 밝혀지는 ‘원더랜드’ 이벤트는 웅장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트래블맵 호주축제 멜버른_화이트_나이트

이날 밤만큼은 멜버른 도심의 주요 건축물 또한 모두 화려한 조명으로 장식되어 도시 전체가 화려하게 변신한다.

주요 행사는 페데레이션 광장, 플린더스역, 야라강변, 멜버른 뮤지엄 등 도심의 5곳에서 퍼포먼스 공연이 열리거나,

예술품이 전시되어 도시 전체가 거대한 콘서트장이나 갤러리로 화한다.

 

2015 멜버른 푸드 & 와인 페스티벌 - 미식가들이여! 모여라 (2월 27일부터 3월 15일까지)

 

트래블맵 호주축제 멜버른푸드앤와인페스티벌

멜버른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이 2월 27일부터 3월 15일까지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다.

전세계 미식가들이 모여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레시피를 나누는 맛의 축제로 멜버른이 들썩거린다.

 

특히 페스티벌의 가장 상징적인 이벤트 ‘세상에서 가장 긴 점심’이 이번에는 식재료의 천국, 퀸 빅토리아 마켓에서 열릴 예정이다.

올해의 긴 점심에는 약 1,500명이 참여하여 사상 최대의 진풍경을 연출할 것이다.

 

또한 이번에는 장인들의 갓 구운 빵을 맛 볼 수 있는 팝업 베이커리가 도심에 깜짝 열린다.

팝업 베이커리에서는 직접 빵을 구울 뿐 아니라, 베이킹 워크샵도 개최된다. 빵 굽는 냄새가 온 도시에 퍼져 방문객들을 유혹할 것이다.

 

물론 와인바와 커피바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또한 40개의 와이너리에서 생산된 고품종 와인을 한 곳에서 맛볼 수 있는

와인 테이스팅 행사도 방문객의 발길을 기다린다.

 

트래블맵 호주축제  멜버른푸드앤와인페스티벌(2)

스타셰프들의 숨겨진 요리 비법을 배울 수 있는 랑함 멜버른 마스터클래스(Langham Melbourne Master Class)도

3월 7일과 8일 양일 간에 걸쳐 열린다. 그 외에 여러 레스토랑을 돌며 대표메뉴를 한 입씩만 맛을 보는

크롤앤 바이트(Crawl n Bite)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출처 : 호주 빅토리아관광청


여행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