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맵] 우버(Uber), 프리미엄 택시 서비스 우버 블랙(UberBLACK) 실시
우버가 프리미엄 택시 서비스 우버 블랙(UberBLACK)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우버 블랙(UberBLACK)은 버튼을 한 번 누르는 것으로 친절하고 안전한 고급 세단을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택시 서비스이다.
샌프란시스코, 시드니, 상하이, 모스크바 등 전 세계 도시에서 매일 수만 명의 승객이 수 분 내 고급 세단을 호출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우버의 대표적인 서비스 중 하나다.
한국에서는 지난해 9월 여객자동차운송사업법 시행령 개정으로 고급택시 사업을 위한 기반이 마련되었고, 우버는 이 법안에 따라 택시 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우버 블랙(UberBLACK)을 선보인다.
5년 이상의 무사고 경력을 갖춘 베테랑 택시 기사를 선발, 자체 서비스 교육을 거쳐 글로벌한 수준의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우버 블랙(UberBLACK)의 강점이다.
우버 블랙(UberBLACK) 차량은 기아 K9과 같은 대형 세단을 이용해 기존 택시와 차별화된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우버 앱을 켜고 차량 종류를 블랙으로 선택한 뒤 탑승 위치를 지정해 배차를 요청하면 된다.
기본요금은 8천 원으로 요금 견적 확인 메뉴에서 목적지를 입력하면 탑승 전에 예상 요금을 확인해볼 수 있다.
탑승 중에는 앱을 통해 차량의 이동 상태를 실시간으로 보고, 경로와 실시간 이동 현황을 친구 또는 가족들과 공유할 수 있다.
우버는 지난해 말 강남구와 서초구 일대를 중심으로 우버 블랙(UberBLACK) 시범 운영을 실시했으며, 이 기간에 우버 블랙(UberBLACK) 기사 평균 평점이 전 세계 최고 수준인 4.8점을 기록하는 등 호응을 얻었다.
우버 블랙(UberBLACK)은 현재 서울 주요 지역에서 이용 가능하며, 추후 서울 전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트래블맵(travelmap) + 우버(uber) 20,000원 크레딧 증정 프로모션 !>
www.travelmap.co.kr/uber
출처 : 우버(Ub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