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맵] 카약,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에 대한 최적의 항공권 구매 시기 조사결과 발표
카약이 여행객들이 항공권 검색 시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매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최적의 항공권 구매 시기 조사결과를 공개했다.
국내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5개 도시에 대한 항공권 검색 결과를 바탕으로 분석한 최적의 시기에 맞춰 항공권을 구매하면 평소보다 최대 68%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약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도쿄행 항공권은 출국일에 가까워질수록 가격 상승세를 보였으며, 출국 48시간 전 검색 시 조사 기간 중 가장 높은 가격인 평균 38만 6천 원에 구매 가능한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최소 2달 전에 구매하면 항공권 평균 가격은 26만 7천 원으로, 48시간 전 구매 시 가격 대비 약 31%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1개월 전 또는 최소 1-2주 전에 항공권을 구매하면 출국 48시간 전에 구매하는 것보다 최대 17%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후쿠오카행 항공권의 경우, 출국일을 불과 1주일만 앞두고 구매해도 1-2개월 전에 미리 찾은 가격보다 약 7%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한 것으로 조사됐다.
출국 48시간 전에 구매해도 1주일 전 가격보다 약 3% 정도로 약간 더 비싼 수준이라, 막바지 여행 계획 시에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당장 어디로든 떠나고 싶은 여행객이라면, 오사카행 항공권을 구매 하면 된다.
출발 48시간 전 평균 왕복 항공권 가격은 평균 15만 4천 원으로 가장 비싼 시기보다 최대 36%까지 저렴하다.
출처 : 카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