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웹진

트래블맵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정보

해운대구, 샌드슬라이드·모래놀이 체험존이 가능한 어린이 모래놀이터가 해운대해수욕장에 생긴다.
2017.4.7 (금)
[트래블맵/부산여행]  해운대구, 샌드슬라이드·모래놀이 체험존이 가능한 어린이 모래놀이터가 해운대해수욕장에 생긴다.

 

[트래블맵부산여행] 해운대구, 샌드슬라이드·모래놀이 체험존이 가능한 어린이 모래놀이터가 생긴다.

해운대구는 해운대해수욕장에 어린이 모래놀이터를 설치해 4월부터 무료로 운영한다.

 

어린이 모래놀이터는 샌드 슬라이드와 모래놀이 체험존으로 구성되며 본격 피서철을 제외한 4~6월, 9~11월에도 운영된다.

 

구는 7~8월 피서 성수기에 어린이 전용 물놀이장인 키즈존을 운영했는데 올해는 봄, 가을에도 모래를 가지고 맘껏 노는 놀이터를 조성해 해수욕장을 사계절 관광지로 만들 계획이다.

 

특히, 매년 해운대 모래축제 때 운영되는 샌드 슬라이드가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어 축제가 끝난 후에도 운영해달라는 주민과 관광객의 요구가 많았던 점을 반영했다.

 

샌드 슬라이드는 높이 10m, 길이 30m 규모에 5개 라인을 운영하며 보호장구를 착용해야 이용할 수 있다.
샌드 보드와 보호장구(헬멧, 무릎·팔꿈치 보호대) 모두 무료로 빌려준다.

 

모래놀이 체험존은 가로 15m, 세로 15m 규모로 어린이들이 모래를 가지고 놀 수 있도록 모래놀이 장난감 세트를 무료로 대여하고, 아이들을 지켜볼 수 있도록 보호자 대기장소도 설치한다.

 

출처 : 해운대구청


여행웹진